‘제1회 화성시 장애인 자기주장대회’ 포스터.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종필)가 오는 30일까지 ‘제1회 화성시 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기주장대회는 내달 11일과 12일 양일간 진행되며 대회를 통해 사회적·법적권리를 주장하고 스스로 의무를 실행할 수 있음을 알림으로써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을, 장애인과 가족들에게는 권리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다양한 장애유형의 장애인과 가족의 참여를 위해 화성시에 있는 모든 장애인단체와 함께 진행되며 매년 함께 대회를 지속하기로 했다.

대회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각 장애인단체나 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hsfamily.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종필 센터장은 “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가족이 지역사회 속에서 자신의 권리와 욕구 등의 생각을 표현함으로써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편견과 차별 없이 더불어 소통하며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