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이 지난 17일 프리드라이프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당사자 및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이 지난 17일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당사자 및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리드라이프는 장애인 당사자와 그 가족에게 전국 쉴낙원장례식장의 이용 혜택과 최상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용인수지장애인복지관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지속적인 협업을 모색하기로 했다.

그중 장애인이 장례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 해소를 위해 장례 절차 안내와 쉬운 문구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프리드라이프에서 운영하는 쉴낙원장례식장 전국 모든 지점 이용료 할인 등의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향후 지역사회 내 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쉴낙원경기장례식장 이태용 대표는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이 지역주민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