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장준형, 이하 김포하나IL센터)가 오는 23일까지 ‘장애인 동료상담가 보수교육’ 참가자 5명을 모집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장애인 동료상담가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확보로 지역 장애 당사자의 사회적 지지망 형성과 자립역량을 높이도록 지원하고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보수교육을 통한 동료상담가의 전문성 확보와 실천적 자립 생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집단동료상담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모두 수료한 장애인 동료상담가이며 김포시 거주자를 우선한다.

교육은 30일과 8월 6일 양일간 실시되며 동료상담가가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자립 생활 이념과 철학, 동료 상담, 장애인 차별금지법, 동료 상담기술 및 사례공유, 정신장애인 동료 상담의 이해, 동료상담가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 옹호를 주제로 총 10시간(5강) 과정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김포하나IL센터 누리집(https://blog.naver.com/hncil)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필요 서류와 함께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hnci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김포하나IL센터(070-4236-31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