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이 경기도로부터 화성시민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별교부금 10억 원을 확정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된 사업은 ▲화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5억 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5억 원) 총 2개 사업으로 2021년도 소요사업비 미확보액을 각 5억 원씩 총 10억 원을 배분받았다.

화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사업은 화성시 향남읍 도이리 산 32번지 일원에 장애인 국민체육센터를 조성(연면적 2,900m, 지상 2층)하는 사업으로 2023년 5월까지 총사업비는 113억 원이 투입된다.

현재는 설계를 공모 중이며 올해 11월부터 착공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최근 장애인의 생활체육 참여와 관련 체육시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장애인의 재활을 지원하고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장애인 전용 수영장이 들어설 수 있도록 사업변경이 승인된 상태이다.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화성시 송산면 삼존리 1286번지 일원에 실내 다목적체육관을 조성(연면적 1,372m, 지상 2층)하는 사업으로 2022년 7월까지 총사업비는 50억 2백만 원 규모다. 현재는 설계가 완료돼 올해 8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송옥주 의원은 “고농도 미세먼지와 여가활동의 수요 증가로 화성 내 실내체육시설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정이 화성시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특교 확정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오진택, 김인순 두 도의원께 감사드리며 장애인 체육시설, 농어촌 지역 주민복지와 같이 복지 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한 노력을 함께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