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8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장애인의 학습과 일상생활을 도와줄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정보통신보조기기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문자나 시간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스마트워치, 입술을 접촉해 사용하는 특수 마우스인 립스틱 마우스 등 장애인이 정보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신청 가능한 기기는 총 116종, 590대이며 시각장애인용 60종, 지체·뇌병변장애인용 24종, 청각·언어장애인용 32종 등 장애유형별로 구성돼 있다.

등록 장애인 또는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는 제품가격의 80%를,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9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보급제품의 접수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https://www.at4u.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에 우편이나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청 홈페이지(https://www.gg.go.kr)와 시·군 접수처에서 7월 17일 선정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상담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1588-2670)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