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일산IL센터)가 오는 3월 12일까지 장애인 당사자의 사회활동과 지역사회 인권의식 향상을 도모하고자 고양시 권익옹호 기자단 ‘두드림 5기’ 단원을 모집한다.

지난 2017년 창단한 두드림 기자단은 접근성 모니터링과 장애인식개선 등 지역사회 개선활동에 앞장서며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증진을 위한 자립생활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향유권과 일상생활 접근성에 중점을 두고 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비롯한 고양시 관내 보행로를 모니터링해 지역장애인의 활동영역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또한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 당사자가 주체가 돼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동료상담 서포터즈와 연계해 사회참여를 지원한다.

본격적인 활동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자립생활운동, 자립생활센터의 역할을 교육해 활동의 필요성을 공유하며 이수 후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선정 인원은 4명으로 열정 넘치는 장애인 당사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일산IL센터 홈페이지(www.ggableforum.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ilsanil@hanmail.net)이나 팩스(031-907-3096)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일산IL센터 자립생활팀(031-906-309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