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아줘 2’ 발간 포스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센터)가 발달장애인이 알아야 할 학대 사례 도서 ‘나를 알아줘 2’를 발간해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나를 알아줘2’는 장애인 학대 유형과 실제로 발달장애인들이 겪었던 학대 사례를 소개한 책이며 발달장애인이 학대, 범죄를 가한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피치마켓, 발달장애인 강케빈 작가가 직접 제작에 참여했으며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발달장애인들이 이해하기 쉬운 글과 그림으로 구성했다.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의 2019년 장애인 학대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장애인 학대는 증가하고 있으며, 학대 피해 장애인 10명 중 7명이 발달장애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 발달장애인이 학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센터는 발달장애인이 학대에 대한 정보를 얻고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나를 알아줘2'를 발간했으며 학교, 복지관 등 발달장애인 관련 기관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성장인.org)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해당 도서는 전자도서(E-book)도 제작돼 리디북스(ridibooks.com)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031-725-950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