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생활 체험홈’ 입주자 모집 포스터.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함께걸음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함께걸음인천IL센터)가 오는 11월 6일까지 ‘자립생활 체험홈’ 입주자를 모집한다.

함께걸음 체험홈은 인천시 거주지를 가진 장애인장애인생활시설 거주자와 재가 장애인 중 자립생활 희망자를 대상으로 6개월에서 최장 2년 동안 지역사회 내에서 거주하면서 자립생활을 지원, 지역사회로 나가기 위한 지원과 자립전환의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홈 전담인력을 배치해 입주자에 대한 개별 자립지원계획(단기, 중기, 장기) 수립 및 자립 지원 계획에 따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입주자의 생활관리, 입주자 상담, 활동지원사 연계와 조정,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제공 등을 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인천광역시 거주자로 자립생활 체험홈 입주를 희망하는 만19세 이상의 남성 장애인으로 자립생활이 가능하고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지가 인천에 소재한 자에 한한다.

선정된 자에 한해서 자립가능성을 위한 선정절차와 면접을 통해 입주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입주신청서, 장애인 복지카드와 자기소개서 등 소정의 서류를 작성해 남동구청 노인장애인과로 11월 6일 오후 6시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 함께걸음인천IL센터(032-429-603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