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취업사관학교인 호산나대학이 오는 11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호산나대학

발달장애인 취업사관학교인 호산나대학이 오는 11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

호산나대학은 이번 정시 모집으로 총 3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근거한 지적장애 또는 자폐성 장애판정을 받은 대상으로 2021년 2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이다.

호산나대학 학부과정은 교양학부 1년, 전공학부 2년으로 나누어지며 원하는 학생은 졸업 후 인턴십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을 위한 ‘학과 중심 대학’으로 전공학부는 노인케어학과, 애견케어학과, 뷰티케어학과, 사무자동학과, 서비스학과 5개 학과로 운영 된다. 또한 전교생에게 1년간의 교내 기업 채용을 통해 약 1년치의 등록금 감면 효과를 주고 있다.

개교 15년 동안 발달장애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학제 운영을 통해 자아정체성과 꿈을 갖도록 도움을 주는 평생관리 교육시스템을 추구한다.

입학 희망자는 호산나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우편 또는 방문 접수일 경우 호산나대학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제출서류와 함께 접수해야 한다. 입학시험은 11월 21일 실시되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27일 공지될 예정이다.

2021학년도 입학설명회는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 하며,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호산나대학 홈페이지(www.hosannacollege.net)와 호산나대학 입학관리팀(031-585-918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