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발달장애인가족 여행비 지원사업 ‘우리가족 별 여행’ 포스터.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회장 김선희)가 오는 14일까지 인천광역시 2020년 발달장애인가족휴식지원사업에 선정돼 인천 발달장애인 가족을 위해 가족여행비를 지원사업 ‘우리가족 별 여행’ 대상자를 모집한다.

인천광역시 내 발달장애인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여행비 지원을 희망하는 가족은 인천장애인부모회 홈페이지(www.inpat.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nchon-ms@daum.net)이나 방문을 통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서를 취합한 뒤 보건복지부, 인천광역시와 자체 기준에 따라 진행될 계획이다. 선정된 가족에겐 16일 오후 중 개별적으로 연락하며 홈페이지에서도 선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장애인부모회 김선희 회장은 “가뜩이나 외출을 꺼리는 우리 인천발달장애인 가족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외부활동은 더욱 자제하고 있어 가족 내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황이다”며, “프로그램에 선정된 가족들은 반드시 정부가 지침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여행을 즐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비발달장애인가족들도 개별 여행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남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혜림)에서 실시하는 비발달장애인가족 여행비 지원 ‘찐가족여행’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날짜, 여행지원금액 등 관련 내용은 인천장애인부모회 발달장애인가족 여행비 지원 프로그램과 동일하다. 단, 비발달장애인가족은 1박2일 여행만 가능하다.

이번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장애인부모회 홈페이지나 전화(032-433-2098, 032-818-209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발달장애인가족의 경우 인천남부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famsupport.or.kr)와 전화(032-719-7882)를 이용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