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7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종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2020 지역복지이야기마당’을 개최했다. ⓒ과천시장애인복지관

과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영)이 지난 27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종로장애인복지관과 함께 ‘2020 지역복지이야기마당’을 개최했다.

올해로 7번째 진행된 지역복지이야기마당은 장애 복지 현장에서 장애가 있어도 살만한 동네, 보통의 삶이 있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장애 당사자와 함께 노력한 실천가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자리다.

이번 지역복지이야기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총 52곳의 장애인복지관 120명이 함께했다.

성공회대학교 김용득 교수의 ‘평범한 삶(Ordinary Life)을 지원하는 자산기반접근’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월평빌라 박시현 소장이 ‘약자가 살 만한 사회, 월평빌라 이야기’, 언어치료 AAC센터 사람과소통 김지은 부원장이 ‘커뮤니티케어의 기본-지역사회에서 의사소통 구축 체계 AAC마을’,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 정미선 팀장이 ‘지역 조직화 사업: 지역사회 중심지원서비스 장애인 당사자가 행복한 좋은세상 만들기’를 발표했다.

사례발표 후에는 각 지역의 사회복지사들이 그동안 현장에서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의 복지와 삶을 거들기 위해 고민해왔던 것들을 묻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