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019 옆자리를 드립니다’ 2회차 프로그램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참가자가 가죽공예활동을 하고 있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의정부장복)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장애인먼저)와 함께 ‘2019 옆자리를 드립니다’ 공동사업(이하 사업)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1:1로 결연해 다양한 활동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성인발달장애인 10명과 20대 비장애인 10명이 참여해 7월 중 3회에 걸쳐 진행됐다.

1회차 활동은 비장애인 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했으며 2회차는 장애인 참여자와의 가죽공예활동을 진행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3회차는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서로의 감상평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또래와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좋았다"거나 "앞으로도 자주 만나기로 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장복 정의철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직접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해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