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안근로복지관이 지난 24일 야탑3동 주민센터와 주민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행복홀씨 입양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가나안근로복지관

가나안근로복지관이 지난 24일 야탑3동 주민센터와 주민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행복홀씨 입양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주민이 널리 이용하는 장소를 지역, 단체에 입양해 자율적 환경정화 활동 등을하는 민간주도의 마을가꾸기 사업이다.

가나안근로복지관에서는 2015년부터 야탑 인근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 야탑3동 주민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야탑3동 최재옥 동장은 “오랜기간 가나안근로복지관에서 환경정화 활동에 힘쓰고 있음을 알고 있다. 이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환경정화 뿐 아니라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활동을 진행하는 등 두 기관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가나안근로복지관 백승완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앞으로도 가나안근로복지관은 지역주민과 함께 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적극 동참하겠다. 또한 지역의 다양한 기관들이 가나안근로복지관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