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년 꿈을 잡고, ㈜명화극장, 다사랑문화부모협동조합 등 경기도내 47개 기업이 도가 지정하는 예비사회적기업에 신규 지정됐다.

경기도는 예비사회적기업 신청을 한 도내 100개 기업과 81개 재지정 기업에 대한 심사를 마치고 신규 47개 기업, 재지정 68개 기업, 총 115개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경기도 사회적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235개와 인증 사회적기업 135개로 총 370개가 되었다.

예비 사회적기업은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지원사업 등 재정지원과 노무관리, 경영개선, 마케팅 등의 컨설팅과 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원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주요 예비사회적기업으로는 지적장애인에게 카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적 미션도 수행하는 ‘사회복지법인 경기사회봉사회내 건강카페 샘 사업단’, 고령자에게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고 일자리도 제공하는 ‘㈜명화극장’ 등이 있다.

또한 이주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정의 육아문제도 해결하는 ‘다사랑문화부모협동조합’, 장애청년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사단법인 장애청년 꿈을 잡고’ 등도 포함됐다.

도는 신규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용인시 소재 연수원에서 합동 워크숍을 갖고 정부 및 지자체의 각종 지원시책과 사회적기업가의 윤리와 책임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