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복지관이 오는 28일 성남시청 누리홀에서 장애인 취업박람회 ‘Hi~jobs’을 개최한다.

이날 박람회에는 30여개의 기업들이 참가해 정보통신, 사무직, 생산직, 단순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명을 채용 할 예정이다.

이날 박람회에는 상시근로자가 500명중 100명이상 근무 하고 있는 케이티씨에스, 인컴즈 등 대기업도 7군데 참가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 참가한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수화통역, 이력서 대행 작성 등을 담당하는 3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배치하고 행사 당일 지하철 모란역에서 행사장까지 왕복하는 차량을 운행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재활공학 관련 상담 및 보조기구 수리, 증명사진 촬영 및 출력, 먹거리 등의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취업면접에서 호감 줄 수 있는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 작성법 등을 알려주는 취업정보관을 운영하고 장애인 무료 법률상담도 실시한다.

구직 신청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행사당일 장애인복지카드, 이력서, 자격증(소지자)을 지참하고 취업박람회장을 방문하면 된다.

<문의> 성남시장애인복지관 031-733-332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