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열린 '2014년 고양시의회 장애인정책 의정모니터링 우수의원 시상식 및 의정아카데미'에서 우수의원 수상자와 일산IL센터 관계자가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일산IL센터)는 지난 13일 고양시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의원, 장애인 단체 관계자 등이 자리한 가운데 '2014년 고양시의회 장애인정책 의정모니터링 우수의원 시상식 및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일산IL센터는 고양시의회 의정모니터링 사업 결과를 발표한 뒤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3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1위~3위에 선정된 김경희(환경경제위원회)·권순영(기획행정위원회)·이윤승(기획행정위원회) 의원이 각각 상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의정아카데미에서는 경기대학교 조원일 교수,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윤삼호 정책위원 등이 초청돼 고양시의회 장애인정책 현황 소개와 함께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일산IL센터는 “장애인정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의원 분들이 민선6기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한다. 지금까지 모니터링을 해 온 궁극적인 목표는 ‘장애인도 시민이다’라는 명제를 실현시키기 위해서였다”며 “장애인이 보편적인 권리를 가진 시민으로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