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신임 상임대표로 선출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박덕경 중앙회장. ⓒ에이블뉴스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 신임 상임대표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박덕경 중앙회장이 선출됐다.

장총련은 4일 오후 2시 서울 대방동 여성플라자 시청각실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박덕경 회장을 제6대 상임대표로 선출했다. 박 회장은 임통일 전 상임대표의 뒤를 이어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를 1년간 이끌게 된다.

장총련측은 "지난해 12월 28일 열린 회장단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박 회장을 신임 상임대표로 선출했으며, 이를 오늘 정기총회 안건으로 상정시키고 총회를 통해 만장일치로 박 회장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박 신임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싸움과 반목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옳지 않은 것을 위해 물러서는 것 또한 좋은 것이 아니다. 장애인 당사자주의는 물러설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이념이며 앞으로 이 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 신임 상임대표는 오는 7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CCMM빌딩 1층 코스모스홀에서 2008년 신련하례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취임식에서 공식 취임한다.

한편 장총련은 이날 정기총회에서 내일을여는멋진여성의 허혜숙 회장과 신란아 경기도협회장을 새로운 이사로 선출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