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플마인드가 ‘중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2023년 상반기 뮤직아카데미 신입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뷰티플마인드

뷰티플마인드가 ‘중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2023년 상반기 뮤직아카데미 신입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는 2008년에 시작된 장애 및 비장애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 대상의 전문 음악교육 지원 프로그램이다.

매년 오디션을 통해 인재를 발굴하고 장애인 문화 예술의 저변을 넓히는 데에 목적이 있으며 국내 유수의 대학교수와 중견 음악인으로 활동하는 뛰어난 연주자들이 재능기부로 강사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42명의 학생들이 예술 중·고등학교 및 국내외 음악대학교에 진학했으며 유수 콩쿠르에서 90여 회 입상, 15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19명이 직업 연주자로 취업에 성공했다.

2021년에는 장애인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모집분야는 ▲피아노 ▲현악 ▲관악 ▲성악 ▲작곡 ▲타악 ▲국악으로 음악에 소질이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저소득층 고등학교 미졸업자를 모집한다.

행복반(발달장애인)은 만 7세 이상 고등학교 미졸업자, 사랑반(지체·신체·감각 장애인)은 만 5세~만 17세, 희망반(비장애인 경제적 소외계층)은 만 5세 ~만 17세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중구민 또는 중구 관내 기관 참여자가 지원할 경우 우대점을 부여한다.

입학생은 1:1 맞춤형 레슨을 받게 되며 음악적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연주회, 마스터 클래스, 음악캠프 등 체계적인 음악 프로그램이 모두 무료로 지원된다.

또한 무대 경험 확대와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국내 최초 장애·비장애인 통합 오케스트라인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장애예술인의 사회적 진출을 돕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뷰앙상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뷰티플마인드 홈페이지( http://beautifulmindcharit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