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는 롯데그룹과 함께 오는 8일 상암 평화의 공원 평화광장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2022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한다.ⓒ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는 롯데그룹과 함께 오는 8일 상암 평화의 공원 평화광장에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2022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 슈퍼블루마라톤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롯데그룹이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인 ’슈퍼블루 캠페인‘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며 장애에 대한 우리 사회의 그릇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낮추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이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에는 장애인 및 가족 1300명을 비롯해 총 8000여 명이 참가하여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슈퍼블루 티셔츠와 슈퍼블루 운동화 끈을 묶고 함께 달린다.

SOK 이용훈 회장을 비롯해 천주교 염수교 추기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고수찬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1부 행사에서는 전 농구선수 우지원, 전 축구선수 김병지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며 슈퍼블루 5가지 약속 선서식, 캐논 포토 이벤트, SOK 홍보 부스, 페이스페인팅, 스포츠테이핑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후 참가자들은 준비운동을 마치고 슈퍼블루코스(5km), 5km, 10km, 하프 등 4개의 코스로 나뉘어서 힘차게 달릴 예정이며 2부 행사에서는 다양한 축하 공연과 시상식, 퀴즈 이벤트, 경품 추첨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동 주최사인 롯데그룹에서는 롯데칠성음료, 세븐일레븐, 롯데GRS, 롯데제과, 롯데하이마트, 롯데알미늄, 롯데케미칼, 롯데컬쳐웍스, 캐논코리아 등 계열사가 참여해 슈퍼블루마라톤의 참가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함께 내딛는 발걸음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바꾸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통합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