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30일 국방컨벤션에서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방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30일 국방컨벤션에서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범철 국방부 차관,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등 협약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고용 우수사례 등 정보 공유 ▲ 근무적합 직위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한 대도시 인근 업무공간 공동 발굴 ▲장애 정도와 학습능력을 고려한 업무적응 기초훈련부터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특화훈련 등 직업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중증장애인의 개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책상, 의자 및 신체활동 보조공학기기 지원 ▲인식개선 및 홍보 등 다양한 협력방안 추진에 합의했다.

국방부 신범철 차관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체계적인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의의는 크며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강화하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정부 부처 우수사례(Best Practice)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국방이라는 중차대한 과업 특성상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 국방부가 공단과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장애인 고용증진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협약을 계기로 여타 정부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 전반이 다시 한번 장애인고용 확대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