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날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제2회 문화날개 장애인인권 영화제’ 출품작을 오는 10월 20일까지 공모한다. ⓒ문화날개센터

문화날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제2회 문화날개 장애인인권 영화제’ 출품작을 오는 10월 20일까지 공모한다.

‘제2회 문화날개 장애인인권 영화제’는 10월 31일 오후 2시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인권’에 대한 내용으로 7분 이상의 스토리가 있는 모든 장르의 UCC 작품이면 응모 가능하다.

이번 영화제 시상은 대상 1명 3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1명 20만원, 우수상 2명 15만원, 장려상 2명 10만원이 수여되며, 당선작은 10월 31일 ‘제2회 문화날개 장애인인권 영화제’에서 상영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cwcil@vaver.com)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문화날개센터 홈페이지(cwcil.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02-816-3644로 연락하면 된다.

문화날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송은일 대표는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매체 ‘영화’를 통해 장애인의 인권에 대해 재조명해보고자 한다. 이번 영화제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느끼는 장애인 인권이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같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영화제에 많은 동참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