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 꿈나무선수 진로진학 상담행사에서 한 꿈나무 선수가 진로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2022 스포츠 진학진로취업 박람회’가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등 스포츠 주요단체 및 기관 24곳, 스포츠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 34곳과 스포츠 관련 기업 19곳 등이 참가하며 스포츠 학과 입시 상담, 스포츠 기관·단체 소개 및 진로 체험 등이 진행된다.

용인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영남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 백석대학교, 한신대학교 등 특수체육전공을 운영하는 7개 대학교는 상담부스에서 해당 전공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공 소개, 입시설명, 선배와의 대화를 진행하며, 졸업 후 진로 상담 등도 가능하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또한 별도로 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스포츠 및 기관을 소개하고 대한장애인체육회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정진완 회장은 “스포츠 진학진로취업 박람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통합으로 개최돼 기쁘다”며 “이곳에서 장애인, 비장애인 학생과 체육인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어 스포츠 영역에서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