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 17일에서 19일까지 3일간 ‘시각장애인 활동가 워크숍-리더로 도약하기’를 진행했다. ⓒ실로암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실로암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실로암IL센터)가 지난 17일에서 19일까지 3일간 ‘시각장애인 활동가 워크숍-리더로 도약하기’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인 복지 및 권익옹호 활동에 종사하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인의 역량 및 리더십 향상과 유관 기관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사회복지사, 동료상담가, 정보화 강사, 점역교정사 등 전국의 각 기관에서 종사하는 시각장애인 활동가가 모여 시각장애인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 및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장애인 복지이념 및 패러다임의 변화, 일반사회와의 소통 기술, 예산수립 및 정산 방법과 시각장애인 복지사업·장애인관련법·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 문서작성, 노무관리, 시각장애 리더가 갖추어야 할 리더십 강의 등이 진행됐다.

실로암IL센터 이창현 소장은 “워크숍을 통해 여러 유관기관에 종사하는 시각장애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기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여러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각장애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