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전증협회이 지난 18일 온라인(ZOOM)을 통해 국립재활원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뇌전증 환자 응급조치 교육’을 진행했다. ⓒ(사)한국뇌전증협회

한국뇌전증협회(회장 김흥동)가 지난 18일 온라인(ZOOM)을 통해 국립재활원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뇌전증 환자 응급조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세브란스병원 조교운 교수가 ‘경련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재활치료사를 포함한 의료진 78명이 참가했다.

이번 교육은 국립재활원은 뇌전증 환자들과 함께 안전한 병원생활을 할 수 있게 하려고 한국뇌전증협회에 교육을 요청해 성사됐다. 이는 재활치료사 및 의료진들이 재활치료 중 일어날 수 있는 발작상황에 알맞게 대처해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한국뇌전증협회 김흥동 회장은 “뇌전증 발작은 심정지 등의 질환과 증상이 유사해 보일 수 있으나, 심폐소생술을 해서는 안 된다”며 “한국뇌전증협회는 올바른 뇌전증 발작 대처방안에 대해 알려 뇌전증 환자와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뇌전증 및 발작 시 대처방안에 관한 교육이 필요한 기관과 학교는 한국뇌전증협회(02-394-2320)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