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성공한 장애인 근로자 5명의 인터뷰 영상 ‘나의 취업일지’.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중 취업에 성공한 장애인 근로자 5명의 인터뷰 영상 5편을 차례로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선배 취업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희망하는 직무를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과 역량 강화 방법, 직무별 장점과 고충 등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특히 취업을 위한 동기부여와 함께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공무원, 사기업, 프리랜서 등 다양한 영역의 장애인 취업자의 사례를 소개한다.

영상은 여성가족부에서 근무 중인 원철연(뇌병변장애) 씨, 외계인키친 주방보조원으로 근무 중인 이두리(지적장애) 씨, 좋은 운동장 데이터관리 및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김철만(뇌병변장애) 씨, 마켓컬리 인사총무 부문에 근무 중인 김한울(지적장애) 씨, 장애인식개선교육강사 및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신홍윤(지체장애) 씨다.

또한 영상 전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숏 버전과 하이라이트 버전도 제작했다.

한편 개발원이 실시하는 장애인일자리사업은 매년 11월부터 12월 시·군·구 및 민간위탁 사업수행기관에서 홈페이지 등 모집공고를 통해 차년도 참여자를 선발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장애인은 시·군·구청 장애인일자리사업 담당과(02-3433-0625)나 민간위탁사업수행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