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조향현 이사장(사진 중앙 왼쪽)과 밀알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사진 중앙 오른쪽)이 디딤도리 봉사단과 함께 물품 기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디딤도리 봉사단은 7일 굿윌스토어에 재활용품 1만 7000여 점을 기부했다.

재활용품 기부는 공단 전 직원이 참여하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5년부터 8년간 임직원 총 6838명이 9만5546점의 물품을 기부해 환경보호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이는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 근로자 248명의 한 달 급여에 해당한다.

올해 수집된 재활용품은 굿윌스토어 전국 지점에서 장애인 근로자의 손을 거쳐 상품화되어 판매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밀알복지재단과 굿윌스토어에 올 초 2100여만원에 해당하는 장애인 보조공학기기와 요소수 3000L 등을 기부해 장애인의 자립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재활용품 기부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 공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