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 사무실에서 주식회사 버들과 ‘척수장애인의 안정적인 육아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 사무실에서 주식회사 버들과 ‘척수장애인의 안정적인 육아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버들에서 개발한 자동 분유제조기를 만2세 미만의 영아를 둔 척수장애인 가정에 평생 무상지원함으로써 척수장애인 부모가 육아 생활을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고자 추진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동 분유제조기 무상지원을 포함한 양 기관 상호 협력사 지정, 사업 홍보 및 정보 제공, 양 기관의 발전과 사회공헌을 위한 기타 협력활동 등이다.

척수장애인협회 정진완 회장은 “척수장애인은 임신·출산·양육에 있어 경제적 부담은 물론 사회적 지지체계의 부족, 의료와 정보 접근의 차별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척수장애인의 현실에 맞는 정책과 서비스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협회도 척수장애인의 안정적인 육아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버들 류상완 대표는 “척수장애인의 육아 생활에 보다 나은 보탬을 드리기 위해 자동 분유제조기를 무상지원하게 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척수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상호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