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청소년 재능 발전 장학금을 전달한 방송인 안선영과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한국장애인재단

방송인 안선영이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한국장애인재단에 장애 청소년 재능 발전을 위한 장학금 2200만원을 전달했다.

안선영이 기부한 장학금은 한국장애인재단의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봄꿈 프로젝트’의 기금으로 조성되어 문화, 예술 분야에 재능과 꿈이 있는 장애 청소년을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2021년 한 해 동안 안선영이 직접 기획해 진행한 온라인 러브바자(http://www.lovebazaar.co.kr) 수익금과 온라인 애장품 경매 수익금이 더해진 금액이다.

특히 안선영은 2014년 8월, 한국장애인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부터는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러브바자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장애인 인식개선 및 모금 캠페인 참여 등을 통해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안선영은 “봄꿈 장학사업을 통해 장애 청소년이 전문 예술가로 성장하고, 자립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낀다.”라며 “재능이 있는 장애 청소년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 ‘봄꿈 프로젝트’의 역대 장학생으로는 1대 신수성(발달장애, 회화), 2대 박진현(발달장애, 색소폰), 3대 이소정(시각장애, 보컬), 4대 신승민(발달장애, 피아노)가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