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은 ‘중증장애인생산품우선구매특별법(이하 우선구매 특별법)’ 제정 15년 차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착한구매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중증장애인생산품우선구매특별법(이하 우선구매 특별법)’ 제정 15년 차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착한구매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발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우선구매 특별법 제정일을 축하·응원하는 댓글을 달아주면 된다.

개발원은 댓글 참여자 중 추첨으로 100명을 선정, 중증장애인이 만든 식약처 인증 KF94 대형 마스크 각 100매씩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3월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2008년 3월 21일 제정된 ‘우선구매특별법’은 일반 노동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이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연간 총 구매액의 1% 이상을 의무 구매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전국에는 보건복지부의 심사 기준을 통과한 생산시설 749개소가 있으며, 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업무 수행기관으로서 우선구매촉진계획의 수립, 생산시설의 (재)지정 심사, 사후 점검 및 판매촉진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2021년 한 해 동안 190개의 생산시설이 심사 신청을 했고, 기지정 시설 268개소의 사후점검 과 10건의 행정처분을 진행했다. 또한 수의계약 대행 업무를 통해 135개의 공공기관과 752건의 계약대행을 진행한 바 있다.

중증장애인생산품은 꿈드래 홈페이지(https://www.goods.go.kr) 및 지역별 판매시설 18개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