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햇살아래장애인자립센터(센터장 오문영, 이하 서대문햇살아래IL센터)가 중증장애인의 심리적 안정감과 자립생활 정보제공을 위한 개별상담 프로그램 ‘툭 터놓고 얘기해! 시즌Ⅳ’ 참가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개별동료상담은 장애로 인해 받은 차별, 억압, 아픔을 같은 장애를 가진 동료장애인의 격려와 지지를 통해 억눌렸던 감정을 해방하고 자존감·장애수용을 통해 자립 의지를 고취 시키는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동료 간 1:1 상담인 개별동료상담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의 현재 상황 등을 공유하고 당사자가 안고 있는 문제에 관한 정보와 자원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운영되며 남녀 동료상담사 2명 중 장애인 당사자의 장애 유형 및 개인의 성향에 따라 동료상담사를 매칭한다. 발달장애인의 경우 의사소통을 위한 보조 교구를 활용한 상담을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20명이며 신청은 다음카페(http://cafe.daum.net/omy9191)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sunidil@hanmail.net)이나 팩스(02-379-6326)로 발송하면 된다.

문의 : IL사업팀(02-720-669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