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포스터.ⓒ해피유자립생활센터

성남 해피유자립생활센터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으로 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수행기관으로 4년 연속 재선정되어 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5인 이상 300인 미만 중·소규모 사업주 대상으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에 관한 내용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허물고 장애인 고용 활성화로 이어지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다.

올해도 전년도와 동일하게 비대면(Zoom)과 대면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는 한편, 전년도에 인기가 좋았던 바이올리니스트 발달장애인 파트너 강사 재영입과 2021년도 만족도 조사 결과 PPT 교육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교육 참여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3년간 소속 강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총 385건, 6935명을 대상으로 교육했으며,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화 체험형 교육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신청은 상시 접수며, 자세한 문의는 해피유자립생활센터 IL지원팀(031-723-8253)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