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후원으로 오는 11일 오후 1시30분 유튜브를 통해 ‘문화예술 고용사례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후원으로 오는 11일 오후 1시30분 유튜브를 통해 ‘문화예술 고용사례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2020년 12월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 시행됨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고 이를 통해 하트-하트재단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지원으로 2022년 3월까지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장애예술인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은 장애인 예술단을 지역사회내 고용주체(지자체, 병원, 기업체 등)에 고용으로 연계하고, 장애인 예술단과 고용주체의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위한 운영 매뉴얼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사업으로, 현재 19명은 고용 확정, 5명은 고용연계가 진행중이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사업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한신대학교 변경희 교수가 좌장으로 장애인 예술단 운영 및 장애예술인 고용에 대한 필요성과 앞으로의 추진방향 및 전망 등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성과공유회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사전신청시 이벤트 참여가능)할 수 있으며 송출 당일 하트-하트재단 유튜브에 접속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하트-하트재단 회장 오지철 회장은 “장애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민관이 뜻을 모은 의미 있는 사업으로, 더 많은 장애예술인과 공공기관‧민간 기업이 참여하는 일자리 사업으로 확대시켜 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