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세상에 하나뿐인 전시’ 참여 작가 모집 포스터.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이사장 배은주)가 오는 25일까지 ‘2022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세상에 하나뿐인 전시’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은 2016년부터 장애인 작가들에게 개인전 및 그룹 전시를 기획해 홍보물 제작, 대관료, 작품설치비, 오픈식 기획 등 전시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해 왔다.

모집 분야는 회화(한국화, 서양화), 공예(조각), 서예(문인화) 등이며 작가 프로필(자유 양식), 작품 이미지 3~4점(고해상도)을 홈페이지(http://bitsorii.co.kr/)에서 작품 출품서를 내려받아 이메일(bitsori@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개인전은 장애인 작가만 참여 가능하며 비장애인 작가가 공모할 경우에는 장애인 작가와 그룹전 및 콜라보레이션으로 참여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에게는 갤러기 대관료, 포스터 및 브로슈어제작 및 전시 오픈식을 지원하며 전시 홍보 및 기획도 함께 지원하게 된다. 발표일은 3월 30일 예정이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개별 연락하게 된다.

문의: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사무국(02-6737-09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