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각장애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유엔아동권리협약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가 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청각장애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유엔아동권리협약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유엔아동권리협약의 54개 조항 전체를 수어로 담은 국내 최초의 영상으로 40만 명에 이르는 국내 청각 장애인에게 아동권리를 알리고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어린이가 아동권리 교육 기회를 공평하게 누려야 한다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영상은 전국의 관련 교육 현장과 도서관, 지자체 등에 배포돼 청각장애 아동과 교사, 보호자 등의 아동권리 인식 제고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혜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는 수어와 함께 전체 내레이션을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김혜수 친선대사는 “어떤 어린이도 차별받지 않고 자신의 권리를 알아야 한다는 유니세프 취지에 공감해 함께하게 됐다. 어린이를 장애 유무로 판단하지 않고 모든 어린이를 어린이 본연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권리 주체로 바라보는 애정 어린 시선이 더욱 필요함을 느꼈다. 모든 어린이가 온전히 권리를 누리며 마음껏 꿈꾸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단 한 명의 어린이도 빠짐없이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은 유니세프가 지난 75년 동안 지켜온 정신이자 설립 이념이다”고 밝혔다.

이어 “아동권리 교육의 기회만큼은 어떤 차별과 제약도 있을 수 없다는 취지에 공감해 선뜻 재능기부로 함께해 주신 김혜수 친선대사께도 감사드린다. 모든 어린이가 공평하게 자신의 권리를 알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엔아동권리협약 수어 영상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튜브(https://youtu.be/fVfeTktmg0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