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센터장 직무대행 박종운, 이하 센터)가 주최하는 ‘2021 IAT(정보접근성기술) 컨퍼런스’가 오는 26일 오전 10시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다.

IAT(Information Accessibility Technology) 정보접근성기술 컨퍼런스는 올해 18회를 맞이하며 정보접근성 전문가와 기업, 학문분야 종사자들이 ‘디지털 포용 시대에 모두가 함께하는 기술’이라는 주제에 맞춰 각 정보접근성 기술 분야별 최신 동향과 신기술을 공유하여 장애인 및 고령자의 정보접근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촉진하고, 새로운 정보접근성 기술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대비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전과 오후에 걸쳐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정보접근성(일반) 세션, 2부 정보접근성(신기술) 세션, 3부 UD/UX다.

사전등록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247231)에서 온라인을 통해서만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참가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만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컨퍼런스는 IAT컨퍼런스 공식 채널(유튜브: bit.ly/3wLoOke)에서 생중계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