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페셜올림픽 K리그 통합축구대회’ 포스터. ⓒ스페셜올림픽코리아

‘2021 스페셜올림픽 K리그 통합축구대회’가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경남 창녕스포츠파크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강원FC, 경남FC, 대전하나시티즌, 부산아이파크, 서울이랜드FC, 수원삼성, 인천유나이티드, 제주유나이티드 등 K리그 8개 구단 소속 통합축구팀이 출전한다.

구단별 통합축구팀은 발달장애인 선수 10명과 비장애인 파트너 10명, 지도자 5명 등 2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9월 창단돼 2달 간 구단 소속 코치진들에게 훈련을 받아왔다.

경기는 조별리그 방식이다. 발달장애인 선수 6명, 파트너 선수 5명의 11인제로 전후반 각 30분씩 진행된다.

대회 우승팀은 K리그 대상 시상식에 초청되며 우수 선수들은 올해 12월에 개최되는 통합축구대회 올스타전에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스페셜올림픽 K리그 통합축구대회는 우리나라 장애인체육 단체와 프로 스포츠 단체 간에 처음 시도되는 공동사업으로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통합축구대회의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차별이 없는 통합사회 구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따뜻한 사회를 위한 통합스포츠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