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 이하 센터)가 오는 14일까지 ‘2021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맞춤형 보조기기가 필요한 사람 누구나 거주 지역이나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맞춤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공모전은 ‘보조기기 시제품 부문’과 3D 프린터로 출력한 ‘3D 보조기기 일반 부문’, 전자·전기 등의 부품을 결합한 ‘3D 보조기기 융합부문’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개인 및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14일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와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 및 시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3D 보조기기 공공 플랫폼(www.at3d.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관련 문의는 센터(031-295-7363)로 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작은 센터가 운영 중인 ‘보조기기 3D 공공 플랫폼’에 등록돼 3D 프린터가 필요한 모두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강인학 센터장은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보조기기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보조기기를 만들 수 있는 보조기기 공유 생태계가 만들어지길 바라는 의미에서 3d 프린터와 보조기기에 대한 관심 있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