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옹성우.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배우 옹성우 팬카페 ‘옹리유’가 25일 옹성우의 생일을 맞아 330만 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옹리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십시일반 후원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팬카페 회원들은 8월 한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옹성우의 생일인 8월 25일에 맞춰 82만 5천 원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으며, 생일 이후로도 기부 릴레이를 지속하며 선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팬카페는 팬들의 기부를 독려하고자 #해피투게더_해피옹데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기부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에 힘쓰기도 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국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과 독거노인, 시청각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생계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팬카페 옹리유는 “옹성우의 27번째 생일을 뜻깊게 기념하기 위해 팬카페 회원들과 뜻을 모아 기부금을 마련했다”며, “옹성우로부터 받은 행복한 에너지를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옹성우 님을 응원하는 마음을 아름다운 선행으로 보여준 팬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투명하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