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가 24일 SOK 슈퍼블루홀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이화크리에이티브아트센터(ECA)와 발달장애인의 조형예술 교육 및 활동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가 24일 SOK 슈퍼블루홀에서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이화크리에이티브아트센터(ECA)와 발달장애인의 조형예술 교육 및 활동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고려해 SOK 이용훈 회장과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최유미 학장, ECA 강애란 센터장 등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발달장애인 예술 교육 및 예술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추진, 발달장애인 융합미술치료사업 연구 및 개발, ECA 시설 및 연구인력 지원, SOK 주최 미술 관련 행사 협력 등이다.

SOK 이용훈 회장은 “많은 발달장애인 예비 아티스트들이 문화와 예술을 통해 사회와 더욱 소통하며 자신의 꿈을 펼치고 예술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최유미 학장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기회를 주는 이화여대의 정신으로 발달장애인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서 자존감을 높이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대 학생들과 함께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