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도뇨 바로알기 캠페인' 영상 4컷. ⓒ 바드코리아

바드코리아가 척수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배뇨 관리 방법 등 자가도뇨법을 알리는 ‘자가도뇨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자가도뇨 포기하지 마세요’라는 주제로 배뇨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척수장애인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캠페인 영상에는 ‘더크로스’의 보컬 김혁건 씨가 자가도뇨법에 대해 알아보고 자가도뇨 카테터 선택시 고려사항과 유의점을 살펴보는 과정이 담겼다.

평소에도 척수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해온 그는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배뇨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 영상에 참여했다.

김혁건 씨는 “척수장애인들의 배뇨활동은 사회생활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다친 지 8년 차가 돼 모든 도뇨법을 사용해 보았는데 유치도뇨법 사용 중 신장이 안 좋아져 혈액 투석을 하기도 했다.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시 요양급여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만큼 척수장애인들이 배뇨관리에 신경 써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상은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http://magic3event.com)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상을 시청한 후 간단한 퀴즈를 풀면 참여가 완료된다.

바드코리아 관계자는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이번 기회에 더 많은 척수장애인이 자가도뇨를 실천해 보실 수 있도록 매직케어 콜센터에 자가도뇨 카테터 샘플 신청 시 보내드리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란다”며 “바드코리아는 앞으로도 척수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가도뇨 카테터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이 인위적으로 소변을 배출하기 위해 환자가 직접 요도에 삽입하는 도뇨관이다. 환자가 비뇨의학과를 방문해 요역동학검사(UDS)를 실시하고 신경인성 방광을 진단받으면, 자가도뇨 카테터를 1일 기준 최대 6개까지 요양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가도뇨 카테터 요양급여 및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등에 대한 상담은 바드코리아의 1:1 상담전화 '매직케어' 콜센터(1566-1101)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 서비스를 통해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