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가 19일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서울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센터장 황보익, 이하 근로자지원센터)가 19일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복실, 이하 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근로자지원센터는 장애인근로자의 고용유지를 목표로 전국에 6개 센터를 두고 있으며 장애인근로자의 직장 내 발생하는 부당처우, 부당해고, 임금체불, 실업급여, 직장내 문제, 업무스트레스 등에 관해 상담하고 있다. 또한 사안에 따라서 심리치료사, 사회복지사, 노무사, 변호사 등 접근을 통해 총체적인 해결을 모색하고 있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생애주기별로 적합한 개인별지원계획수립, 주간활동서비스, 방과후활동서비스, 권리구제, 공공후견, 발달장애인부모교육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의 인권, 권익과 관련된 내용의 상호협조, 발달장애인의 인식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홍보 협조, 양 센터 간의 인적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한 각종 활동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근로자지원센터 황보익 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취업한 이후에 경험하는 여러 가지 문제해결 과정에서 우리 센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이복실 센터장은 “성인발달장애인에게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상호협조할 수 있게 돼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