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는 29일 체육계 공공기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한국체육산업개발(주), 태권도진흥재단과 체육계 청렴윤리·인권보호를 위해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계 5개 공공기관인 대한장애인체육회(정진완 회장), 국민체육진흥공단(조현재 이사장), 대한체육회(이기흥 회장), 한국체육산업개발(주)(김사엽 대표이사), 태권도진흥재단(오응환 이사장)은 29일 체육계 청렴윤리‧인권보호를 위해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5개 체육계 공공기관의 실무직원들로 구성된 ‘체육계 혁신협의체’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5개 기관장이 비대면으로 협약에 참여해 임직원이 동참하는 체육계 청렴‧인권클러스터를 구축하게 됐다.

이에 따라 5개 기관은 청렴 윤리·인권 보호 공동실천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청렴 윤리·인권 보호를 위한 기관순회 청렴 캠페인 ▲청렴 인권 웹툰집 제작 및 홍보 ▲청렴 다짐 SNS 릴레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각 기관의 청렴 윤리 및 인권 관련 우수정책을 공유하고 문제점을 점검해 나가는 등 구체적인 활동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국민이 체육계를 바라보는 시선 속에 인권침해나 폭력이란 단어가 떠오르지 않도록 같은 분모를 가진 체육계가 협력해 체육계의 문화를 ‘클린’으로 바꾸고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실천적 의지를 나타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