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난 24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장애학생 취업지원 유관기관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지난 24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과 장애학생 취업지원 유관기관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장애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주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교육·복지·고용 부처 간 각고의 노력 끝에 완성된 장애 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시스템 활용 및 업무담당자 이해를 돕기 위해 장애 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시연 및 사용자 매뉴얼에 대해 설명했으며 지역 단위별로 운영하고 있는 원스톱 통합서비스 지원 협의체 운영 우수사례가 타 지역에도 전파될 수 있도록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 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은 오는 8월까지 시범 기간을 거친 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장애 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은 일원화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장애 학생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더 많은 구직자에게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