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장애의 재해석 논문경진대회’ 홍보물.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재단)이 오는 7월 30일까지 ‘2021년 장애의 재해석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다양한 관점에서 장애를 재조명하고 전범위적 학문분야에서 장애 관련 이론 및 실천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장애’를 주제로 한 논문으로 모든 학문 분야가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2년제 대학 이상의 학부생, 석사 과정생·학위자, 박사 과정생·수료자, 장애인단체 활동가(종사자)이며 개인 혹은 4인 이하의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research@herbnanum.org)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팀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최우수 1팀에는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1팀에게는 상장과 70만 원, 장려상 1팀에게는 상장과 50만 원, 입상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30만 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논문은 국제표준연속간행물(ISSN)로 등록된 한국장애인재단 ‘장애의 재해석’ 논문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https://www.herbnanum.org/)를 참조하거나 연구기획팀(02-6399-6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