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컬러링’ 참여자 모집 포스터. ⓒ양천해누리복지관

양천해누리복지관(관장 김경환)이 오는 6월 11일까지 양천구 신월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로 지친 마음에 회복을 돕는 ‘감정컬러링’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색채를 통해 자신의 생각, 느낌, 감정 등을 자유롭게 표현함으로써 우울한 감정을 정화하고 마음을 다스리며 나를 돌아보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우울증·심리진단 ▲나의 감정카드 ▲마음과 거닐다(서서울 호수공원) ▲컬러 활용 체험활동(하바리움 또는 디퓨저 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6월 15일부터 8월 3일까지 1회차, 10월 5일부터 11월 23일까지 2회차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회차별 5명씩 총 10명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과 문의는 신월센터(070-8897-5051)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ycsupport.or.kr)를 참고하면 된다.

김경환 관장은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자칫 심각한 우울증으로 이어져 삶의 무기력함을 느낄 수도 있는 요즘, 나의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움을 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