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양천IL센터)가 5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옹호자양성을 위한 장애인권교육 “인권이 라이프”을 진행한다.

양천IL센터는 개소 이후 일상에서 발생하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학대와 차별을 방지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옹호자양성교육’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ZOOM) 장애인권교육을 장애당사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교육주제에 따라 각 회차별 신청이 가능하다. ▲5월 3일 ‘인권 좀 더 이해하기’ ▲5월 10일 ‘장애인당사자로서 나의 인권 이해하기’ ▲5월 17일 ‘장애인 차별에 대한 이해’ ▲5월 24일 ‘학대신고 대응방안 및 사례=학대(은)’ 등으로 구성됐다.

전체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에 한해 인권상황 점검 모니터링 요원의 자격을 부여하여 교육 이후 실제 옹호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양천IL센터 김범준 소장은 “장애당사자는 스스로를 옹호하고, 지역주민은 이웃을 옹호하고, 서로가 옹호자가 될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다양한 형태로 지역사회 옹호감수성 향상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링크(https://forms.gle/v8968td9ZYhYKo6W7)를 통해 하면 된다.

<문의>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02-2608-297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