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사진. ⓒ서울시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 이하 공단)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콜택시 무료운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운행 시간은 20일 새벽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으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 앱, 인터넷(calltaxi.sisul.or.kr), 전화(1588-438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콜택시는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가 발발하기 전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무료 운행 외에도 박물관이나 공원 등을 나들이 하는 시티투어를 진행해왔으나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시민 참여 행사는 잠정 연기한 상태다.

또한 장애인 고객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한 버스 지원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지난해 6월부터 장애인 콜택시 등록 고객 중 휠체어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행 중인 장애인 버스 2대를 활용해 이동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며 백신 접종 일정에 따라 자세한 내용은 향후 안내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이동권 증진과 안전하고 편리한 차량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본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며 “이와 더불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불편사항을 지속 개선하고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