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IBK캐피탈 최현숙 대표와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회장이 기부금 전달식 보드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랑의달팽이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는 IBK캐피탈(대표 최현숙)이 청각장애인의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으로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갖고 있는 자회사로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아동·노인·미혼모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기부금은 사랑의달팽이를 통해 저소득층 청각장애인 10여명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지원으로 소리를 찾아주고, 이들이 사회로 나가 소통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회장은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은 소리를 듣는 것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큰 선물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뜻 깊은 후원을 해 주신 IBK캐피탈에 감사 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달팽이는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이들의 언어재활을 돕기 위해 ‘소리모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대중의 참여로 소리를 모아 동영상 소리교재를 제작해 무료 배포하는 본 캠페인은 ‘소리모아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