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오는 30일까지 국민이 직접 연구원이 돼 정책 이슈를 발굴하고 장애인의 실생활에 반영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2021년 장애인정책 연구’를 공모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장애인정책 연구 공모사업’은 장애인의 생활에 밀접한 문제를 연구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지원해 체감도 높은 이슈를 발굴하고 적용 가능한 정책을 도출하고자 하는 대국민 지원사업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로 장애인 관련 모든 주제 및 분야이며 장애인정책에 관심이 있고 직접 연구 주제를 제안,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단체는 30일 오후 6시까지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신청서, 연구계획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yhlee2015@koggi.or.kr)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람·단체에게는 각 2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연구수행기간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이며 연구결과 및 정책 제안은 최종발표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