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정보, 만드는 건 왜 안 쉽죠?’ 출간 기념 온라인 북토크 웹자보. ⓒ소소한소통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대표 백정연)이 오는 23일 모두를 위한 쉬운 정보 제작 안내서 ‘쉬운 정보, 만드는 건 왜 안 쉽죠?’ 출간을 기념해 온라인 북토크를 개최한다.

이번 안내서는 쉬운 정보를 만드는 실제 공정 전반에 대한 안내, 다양한 제작 예시 등이 담겨있다.

특히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현장에서 쉬운 정보를 보다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로서 2017년부터 쉬운 정보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온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의 지식과 노하우가 총체적으로 담겨있다.

북토크는 책 내용을 기반으로 쉬운 정보 제작 과정 소개, 실제 제작사례를 기반으로 한 미니 강의, Q&A 시간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신청 시 쉬운 정보 제작이 필요한 자료를 받아 2건을 선정해 해당 자료를 소소한소통에서 무료로 제작 및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전신청은 20일까지 소소한소통 홈페이지(sosocomm.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쉬운 정보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북토크는 유튜브 비공개 스트리밍을 통해 사전 신청자에게만 공개해 진행될 계획이다.

소소한소통 백정연 대표는 “쉬운 정보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넘어 실제 적용하기 원하는 사람이 점차 많아지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며, “이 책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현장의 실무자들이 쉬운 정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제공이 활발히 이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의 : 소소한 소통(02-2676-3974, soso@sosocomm.com)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